뉴스기사
무극중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및 청소년비즈쿨 발대식 거행
- 작성자 관리자
- 댓글 0건
- 조회 643회
- 작성일 2024.10.22
본문
무극중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및 청소년비즈쿨 발대식 거행 (2024. 5. 20. )
무극중학교(교장 신명남)는 20일(월),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및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청소년비즈쿨 발대식을 거행했다.
무극중학교 메이커스페이스는 각도절단기, 자동대패 등 목공 장비와 세라믹 3D프린터, 전기가마 등 도예 장비가 구비된 메이커교육을 위한 공간이다.
도교육청과 학교 예산 총 4200만원으로 약 3개월간 기존 기술실을 메이커스페이스로 리모델링하여, 메이커 도구와 장비 구비를 통해 학생들에게 3D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설계하고, 나무․플라스틱․흙 등의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제품으로 아이디어를 구현․제작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비즈쿨 운영 학교로도 선정되어 연간 1400만원의 교육비 지원을 받아,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경험을 통해 기업가 정신과 진취성, 창의성 등 미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
청소년비즈쿨 발대식에서 신명남 무극중학교장은 “학생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매우 기쁘다. 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자유롭게 창조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 원문 링크 : https://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6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