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관리자
- 댓글 0건
- 조회 800회
- 작성일 2024.10.02
본문
호서대 "청소년비즈쿨 미래 진로는 지역 스타트업이 해답"
- 비즈쿨 학생 대상 '민·관·학 협업 메이커스페이스 창업 체험활동' 행사 개최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11일 천안고등학교, 천안여상고등학교 비즈쿨 학생들대상으로 민·관·학이 협업하여 메이커스페이스 창업 체험활동 및 우수 스타트업 현장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현장 소통을 강화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중심대학사업, 메이커스페이스사업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 현장 방문을 추진하고 충청지역 비즈쿨 학생들의 창업인식 개선과 창업문화 확산에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비즈쿨 학생들은 호서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김장우 단장)을 방문하여 사업소개 및 시설과 장비들을 직·간접적인 창업체험 활동이 진행되었다.
장비전문가를 통해 전문적인 장비 설명과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시제품 제작 등을 활용 방법 등을 비즈쿨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이어 창업중심대학사업을 통해 발굴되고 지원한 우수 스타트업인 ㈜아라 사업장을 방문하였다.
비즈쿨 학생들은 창업중심대학 사업소개 및 창업 스토리 소개(권순현 상무)를 듣고, 직접 사업장을 견학하며 스타트업 현장의 분위기를 체험했다.
㈜아라(김진배 대표)는 로봇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자동화 장비 기반 설비 전문기업으로 수출 전문 기업이다.
비즈쿨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생산이 이루어지는 과정등을 파트별 담당자의 업무 설명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잠재 창업자 발굴과 우수 중소기업 산업현장 방문이 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향후 진로에 대한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었다.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김병삼 사업단장은 "충청권역의 청소년 대상 체험창업교육을 실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내 창업문화 확산 및 지역주민, 청소년 등 창업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지역내 창업지원 공헌모델을 통해 창업생태계의 선순환과 창업전파를 통한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 지역내 스타트업과 일자리 창출을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